병 얻어오는 직장인들… 산재 68%가 ‘정신적 질병’

시민단체 ‘직장갑질 119’ 제보 분석

건강 과시·지역 홍보 일석이조… 단체장들의 ‘운동학개론

양승조 충남지사, 마라톤으로 체력 과시…박원순 서울시장도 주2회 남산 6㎞ 달려

강북, 25일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서울 강북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에 참가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드림스타트 활동을 담은 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는 오는 25일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9년 드림스타트 어린이 꿈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참가자와 가족, 후원자, 자원봉사자를 격려하는 동시에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행사에는 사전에 초청된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 전 참여자들은 올해 활동을 담은 영상을 보며 그동안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장에는 풍선 장식을 한 포토존이 마련돼 기념 촬영도 할 수 있다. 이후 드림스타트 사업발전에 기여한 후원기관과 자원봉사자 6팀에 대한 표창장 수여 후 드림스타트 학생 재능발표와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재능발표에서는 5개 팀이 가야금 병창, 현대무용, 피아노, 플롯, 벨리댄스 등 1년 동안 배웠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마술·뮤지컬 공연, 케이팝 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펼쳐진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11-2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강용석, 9일 서울중앙지검에 고소장 제출입장문에 지나치게 상세한 피해과정 묘사 전문 그대로 보도된 기사…2차 가해 우려가수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새 둥지 만나는 근현대사 유물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청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학생 창의력 놀면서 키웠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구의회 역할 알려야 관심 생겨”

고양석 서울 광진구의회 의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