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구, ‘실무 중심’의 글로벌 무역전문가를 육성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7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 언론설명회에서 미미위 강남 의미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서울 강남구는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39기 무역마스터 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무역마스터 과정은 기업 수요에 맞춘 실무 중심 인재 양성이 목표다. 무역·마케팅 전문지식, 비즈니스 외국어(영어·중국어·스페인어 등), 인성·취업 특강, 현장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까지 3700명이 수료했으며, 평균 취업률은 97%에 달한다.

교육은 오는 3월 23일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수료자는 무역협회 회원사 7만여곳을 비롯해 주요 기업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예정자 포함)로, 이공계와 어학 우수자는 우대한다. 강남구민은 교육비의 50%를, 차상위계층은 전액을 지원받는다. 교육 희망자는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용달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실무 중심의 무역 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미래형 매력 도시, 강남’의 자생력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