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기부 릴레이, 지역 기업도 잇단 동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양천구에 있는 기업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은 양천구에 마스크를 기부한 서득현(왼쪽) 티센쿠르프엘리베이터코리아 사장이 김수영(가운데) 양천구청장, 이정찬(오른쪽)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양천구 제공

“코로나19로 불철주야 애쓰는 양천구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싶습니다.” 서울 양천구는 지역 기업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신월동에 있는 준성테크는 약 100만원 상당의 ‘기가폰 이어셋마이크’를 기부했다. 김주대 대표는 이날 “많은 제품을 기증하고 싶지만 영세한 기업이다 보니 더 많이 지원해 주지 못해 송구할 따름”이라고 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이어셋마이크는 기존의 휴대용 마이크와 다르게 마스크를 쓰고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도록 얼굴 굴곡에 맞춰 설계됐다. 보건소 직원 등이 방역활동, 선별진료소 진료 등을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승강기 설치 업체인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에서는 노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마스크 1만개를 기부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관내 기업체에서 흔쾌히 유용한 물품들을 기부해 주셔서 무척 감사할 따름”이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3-31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