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용카드 절도범, 잡고보니 자가격리 무단이탈한 해외입국자(종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불구속 입건 뒤 귀가시켰지만 또 무단이탈

절도 혐의 등으로 경찰에 체포된 30대 남성이 조사 결과 자가격리 장소를 무단이탈한 해외 입국자로 확인됐다.

이 남성은 경찰 조사 후 귀가 조치됐지만 몇 시간 만에 또 무단이탈해 결국 지정된 자가격리시설에 사실상 강제 격리조치됐다.

부산 사상경찰서는 7일 다른 사람의 신용카드를 훔쳐 사용한 혐의 등으로 30대 A씨를 전날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6일 부산의 한 노래주점에서 주점 업주의 신용카드를 훔쳐 달아났고, 훔친 카드로 편의점과 주점에서 선불로 50만원가량 사용했다.

분실신고된 카드가 사용됐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은 주점에 있던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이후 조사 과정에서 지난달 29일 해외에서 입국한 A씨가 자가격리 중이던 집을 벗어나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경찰은 확인했다.

경찰은 A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6일 오후 4시쯤 관할 보건소에 인계했다.

보건소는 A씨를 일단 집으로 돌려보낸 뒤 오후 9시 11분쯤 안심밴드를 착용시키기 위해 집을 방문했지만 A씨는 또다시 무단이탈한 상태였다.

이에 보건소는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2시간여 수색 끝에 부산 서구 충무동의 한 골목에서 A씨를 발견해 다시 체포했다.

이후 A씨는 부산시 자가격리시설인 한 호텔에 격리조치됐다.

A씨에 대한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다.

경찰은 A 씨가 절도 혐의 및 자가격리 위반 이유 등을 추가로 조사한 뒤 보건당국과 협의해 신병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