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미경실련, “LG전자 구미 TV공장 인도네시아 이전” 성명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LG전자 직원이 구미사업장 내 생산라인에서 올레드 TV의 품질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구미사업장의 TV공장이 인도네시아로 이전할 것으로 7일 알려졌다.

구미경실련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LG전자 직원과 협력업체 대표를 통해 확인한 결과 TV부문 생산라인 4개 반 중 3개를 6월 말까지 인도네시아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올레드 TV·LCD TV·컴퓨터용 모니터를 조립·생산하는 A3 공장의 3개 라인을 인도네시아로 이전하고 구미사업장에서는 대형 터치모니터만 생산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TV부문의 정규직 인력 480여명 중 380여명은 경기도 평택으로 이동하거나 명예퇴직을 받고 있다고 했다.

구미경실련 관계자는 “LG전자 직원을 통해 평택 이동 또는 명퇴 면담을 마친 것으로 확인했다”며 “구미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LG전자까지 빠져나가면 사정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구미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LG전자 해외 이전설이 흘러나왔다”며 “기업은 생존을 위해 움직일 수밖에 없는데, 해외 이전설이 사실이라면 시민이 LG사랑운동으로 보듬어 안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LG전자 측은 이와 관련 “아직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했다.

LG전자 TV부문이 해외로 이전하면 하청업체 직원 수천 명 중 일부도 인도네시아 또는 평택으로 이동할 수밖에 없어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구미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