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이태원 클럽’ 신규 확진 환자 11명… 박원순 “집합금지명령도 검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 클럽과 주점 등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경기 용인시 66번 코로나19 확진 환자 A씨와 관련해 서울시에서만 11명이 추가로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박원순(사진) 서울시장은 클럽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한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가) 수습돼가는 과정에서 집단감염 사례라고 하는 엄중한 상황이 발생했다”면서 “만약에 사태가 악화되거나 관련 사실이 추가로 확인되면 클럽과 같이 다중 밀접접촉업소에 대해 집합금지명령과 같은 행정명령을 내리는 것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용인시에 거주하는 20대 남성 A씨는 지난 2일 0시부터 오전 3시 50분까지 이태원 소재 클럽 등을 다수 방문한 뒤 6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 당시 A씨와 동행한 안양시에 거주하는 30대 남성이 7일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비슷한 시간대에 클럽을 방문한 종로구 거주 20대 남성이 8일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는 등 이날 오전 10시 기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 환자는 경기도 2명, 서울시 11명 등 모두 13명이라는 설명이다.

박 시장은 “관련 보도나 서울시의 안내 문자를 보고 각 자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은 114명 중 현재 11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97명은 음성, 6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다”면서 “추가 확진 환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서울시가 클럽에서 작성한 명단을 통해 확인한 당일 클럽 방문자는 약 1500명이다. 그러나 명단이 부정확한 부분이 있어 업소 카드전표 내역, 인근 기지국 접속 내역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가 방문자를 파악 중이라는 설명이다.

박 시장은 “지난 7일부터 시청 직원 13명, 용산구 보건소 직원 5명, 질병관리본부 직원 3명 등 모두 21명으로 구성된 즉각대응반을 투입하고 심층역학조사 및 확진자 동선과 접촉자 파악, 감염경로 등을 조사 중이다”면서 “시민 여러분도 이제 수습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언제든지 집단감염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