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 총리 “10일부터 클럽 등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 의무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가 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는 10일부터 클럽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이 의무화된다”고 5일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100번째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면서 “개인정보 침해 우려로 전자출입명부 사용을 기피하거나 시스템 오류, 고령층의 이용불편 등을 걱정하는 의견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며 차질없이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복지부 등에 “시범적용 결과 파악된 현장의 문제점을 신속히 보완하고, 국민들께서 걱정하는 사안에 대해 소상히 설명해 본격 시행에 앞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어 “오늘은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작된 지 한달이 되는 날”이라며 “(집단감염 사례가 계속 나오면서)생활 속 거리두기의 정착이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수도권에서의 방심은 가장 큰 위험요인”이라며 “인구가 밀집되고 이동이 많은 지역 특성상 집단감염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면 어렵게 지켜 온 일상이 무너질지 모른다”고 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에 취약한 고령층의 감염이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모든 장소에서 국민 한분 한분이 방역수칙을 지켜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광숙 선임기자 bori@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