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차별금지법 반대 전단 살포까지…정의당 29일 법안 발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간 신문 사이에 심상정, 차별금지법 저격 전단
항의전화 쏟아지지만…29일 차별금지법 발의
발의요건 10명 채워…민주당 의원도 찬성
통합당은 성적지향 제외한 차별금지법 검토
경기 고양 행신동 등 일부지역 조간 신문 사이에 삽지돼 배달된 전단지. 정의당 관계자 제공

보수 기독교계가 성적 지향에 따른 차별 금지를 포함한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추진 중인 정의당 의원들을 향해 무차별 항의전화와 신문 광고 형태의 전단 살포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차별금지법을 발의하는 장혜영 의원은 법안 발의 요건(10명 동의)을 가까스로 채우면서 28일 입법의 첫 관문을 통과했다.

이날 정의당 관계자 등에 따르면 최근 심상정 대표의 지역구인 경기 고양갑에 인접한 행신동 등 일부 지역에서 차별금지법과 심 대표를 비방하는 내용의 전단지가 뿌려졌다. 조간 신문 사이에 삽지돼 배달된 전단지에는 “심상정과 정의당은 한국 교회를 말살하는 반 헌법적인 차별금지법 제정시도를 즉각 중단하라”고 쓰여있었다고 한다. 전단지는 보수 기독교 단체 등이 속한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 명의로 뿌려졌다.

심 의원실 관계자는 “지역 배달국은 광고대행업체에서 받아 온 것이라 무슨 내용인지 확인을 안 했다고 한다”면서 “고양갑에도 뿌려졌는지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상황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정의당 소속 의원 6명의 의원실에는 하루에 각각 60통 넘는 항의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장 의원은 지난 25일 페이스북에 이를 언급하며 “높은 파도처럼 밀려오는 혐오의 말들을 굳건히 버텨낼 지지의 말과 행동들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장 의원은 29일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공식 발의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장 의원실 관계자는 “10명을 채웠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도 있다”고 말했다. 보수 기독교계도 이날 국회 주변 등에서 반대 기자회견 등을 계획하고 있다. 정의당 관계자는 “5대 종단 종교인들도 만나고, 시민사회 등과 힘을 합쳐 머뭇거리는 민주당을 설득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통합당 일부 의원들은 ‘성적 지향’을 제외한 차별금지법 발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인권위원회는 30일 전원위원회에서 ‘차별금지법’을 ‘평등법’으로 바꾸는 것을 검토하고, 국회에 ‘평등법’ 제정 의견을 표명하는 안건을 심의할 계획이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