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 청년 구직자 일자리카페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동구가 취업전선에 뛰어든 청년을 위해 ‘2020 강동구 일자리카페’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강동구 일자리카페는 취업상담, 멘토링, 취업특강 등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과 올림픽공원역 중간에 있는 ‘스터디카페 위드유’ 3층에 자리했다. 15세에서 39세 이하 청년 구직자들이 대상이다. 카페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세미나룸도 있다. 채용정보, 공채일정, 면접 등 취업정보를 하나로 모은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키오스크)가 있어 취업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청년취업특강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작성 가이드와 첨삭, 호감 가는 셀프 면접 메이크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고득점 풀이 꿀팁, 합격하는 면접 스피치컨설팅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할 경우 서울일자리포털 사이트에 가입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구직시장이 힘든 상황이지만 청년들이 일자리카페 프로그램으로 본인이 원하는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07-16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