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전담 이송… 시민 격려가 큰 힘”

[방역 현장에서 만난 여성들] <2> 서아람 서울 중부소방서 소방교

택배근로자 안전까지 신경… 丁총리 연일 강행군

[관가 블로그] “비대면 일상 숨은 영웅 안전망 갖춰야” 종교계엔 “국민께 정신적 방역을” 당부 취임 엿새 뒤 확진자… 하루도 안 쉬어 코로나 수습 이후 대망론 힘 받을 수도

재택근무 기업 2곳 중 1곳 “코로나 끝나도 지속”

66.7%가 “업무효율 높아졌다” 근로자 만족도 91.3%로 높아

서울 구의회 의장協 회장에 조영훈 중구 의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참석 의장 22명 중 12표 받아 당선
“코로나 극복 위한 현안 해결할 것”


조영훈(앞줄 왼쪽 다섯 번째) 서울 중구의회 의장이 28일 강서구 발산동에서 개최된 월례회의에서 참석 회원 과반수의 지지를 받아 제8대 후반기 서울시 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사진은 월례회의를 마친 22개 구의회 의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앞줄 왼쪽부터 이의걸 강서구 의장, 여봉무 종로구 의장, 은승희 중랑구 의장, 박삼례 광진구 의장, 조영훈 중구 의장, 최윤남 노원구 의장, 황주영 강동구 의장, 김안숙 서초구 의장, 박경희 서대문구 의장, 조진희 동작구 의장, 이황수 송파구 의장, 박용근 은평구 의장. 뒷줄 왼쪽부터 이현주 동대문구 의장, 고기판 영등포구 의장, 이용균 강북구 의장, 김일영 성북구 의장, 박진식 도봉구 의장, 김정재 용산구 의장, 박동웅 구로구 의장, 한용대 강남구 의장, 백승권 금천구 의장, 길용환 관악구 의장.
동대문구의회 제공

조영훈 서울 중구의회 의장이 제8대 후반기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조 회장은 28일 서울 강서구 발산동 더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과반수 지지로 당선됐다. 서울시 구의회 의장 25명 가운데 22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조 회장은 12표를 받았다.

그는 “자치구와 의회 간 협력과 소통을 적극 추진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현안들을 차례로 해결할 것”이라면서 “정부와 국회 등과 긴밀하게 협의해 구의회협의회의 위상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4선(3·4·6대, 8대)인 조 회장은 8대 전반기 중구의회 의장과 민주당지방자치발전 위원장, 19대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정무특별위원장, 중구 도시계획 심의위원회 위원, 제3대 중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구 집행부와 함께 자치구의 양대 축인 구의회는 풀뿌리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의 주역이다. ‘일하는 구의회’와 ‘주민에게 다가가는 열린 구의회’를 지향하는 서울시 구의회협의회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자치구의 경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노년층 지원을 위한 추경안 처리 및 조례 개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조 회장은 “여당 및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서울시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다”면서 “이 밖에도 꾸준히 제기됐던 구의원들의 의정비 증액 등도 행정안전부와 적극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07-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한성백제문화제 ‘온택트’ 개최… 송파, 축제의 새 패러다

[현장 행정]‘위드 코로나 시대’ 새 이벤트 모델 제시한 박성수 구청장

살수기 청소·투기 단속… 중구 ‘쓰레기와의 전쟁’

중앙시장 악취 제거·클린코디 배치 성과

#별난 크리에이터 모여라… 강서 초·중생 진로 체험

오늘부터 ‘온라인 강서드림 job 챌린지’

‘걷기 좋은 아파트’ 만든 노원… 대한민국 건강도시 최우수

작년 우수상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 제정 높이 평가 주민 대상 31개 걷기 동아리도 인기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