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공병원 신·증축 추경 반영한다더니… 노사정 합

文 “잠정합의문 내용 3차 추경에 증액” 현실엔 4차 추경·내년 예산안에도 빠져 공공병원 최대 걸림돌 예타 개선도 답보 “文대통령 공공의료 언급은 립서비스”

감사원 “靑 어린이날 영상제작 때 국가계약법 위반”

용역계약 체결 전에 특정 업체에 발주 납품 완료 상태서 계약기간 허위 명시 비서실 “일정 촉박 탓… 재발방지 교육”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법안 폐기하라”…새달 파업 예고

운영책임 ‘학교→국가·지자체’ 법안 발의 돌봄전담사들 “공공성 훼손… 법 폐기를” 교원단체 “정부·지자체 책임져야 할 복지”

광주시, 홈페이지 개편…시민청원광장 신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원게시판 청원 30일간 2000명 이상 시민 공감하면 시장이 직접 답변


개편된 광주시 새 대표홈페이지 .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5일부터 시민에게 선보인다 고 4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시정 정보가 한 번에 제공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시민이 자주 찾는 메뉴를 탭으로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열린시장실의 디자인 개편으로 사진과 영상을 통해 시정활동을 현장감 있게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사랑카드 전용 안내페이지와 광주민원콜센터 안내페이지를 신설했다.

시민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채널을 위해 광주 ‘시민청원광장’을 신설해 주요정책, 현안이슈, 개선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청원게시판에 등록된 청원은 30일간 2000명 이상의 시민이 공감하면 시장이 직접 답변한다. 새롭게 신설된 광주 시민청원광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창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시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하는 창구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전국시군구의장協 회장에 조영훈 서울 중구의장

4선 조 회장, 중구의회서 첫 당선 영광 “지방자치법 개정안, 기초단체도 적용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