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영등포, 통일교육센터와 자치구 첫 업무협약 체결

새달 첫 사업 ‘뮤지컬 토크콘서트’

송파, 지역 현안 논의… “구청장과 토크콘서트”

새달 7일부터 6회 걸쳐 실시간 라이브로 온·오프라인 진행… 홈피로 신청받아 박성수 구청장 “구민 목소리 구정 반영”

광주시, 홈페이지 개편…시민청원광장 신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원게시판 청원 30일간 2000명 이상 시민 공감하면 시장이 직접 답변


개편된 광주시 새 대표홈페이지 .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대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5일부터 시민에게 선보인다 고 4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시정 정보가 한 번에 제공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시민이 자주 찾는 메뉴를 탭으로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열린시장실의 디자인 개편으로 사진과 영상을 통해 시정활동을 현장감 있게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사랑카드 전용 안내페이지와 광주민원콜센터 안내페이지를 신설했다.

시민과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채널을 위해 광주 ‘시민청원광장’을 신설해 주요정책, 현안이슈, 개선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청원게시판에 등록된 청원은 30일간 2000명 이상의 시민이 공감하면 시장이 직접 답변한다. 새롭게 신설된 광주 시민청원광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창구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시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하는 창구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홈페이지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