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공공병원 신·증축 추경 반영한다더니… 노사정 합

文 “잠정합의문 내용 3차 추경에 증액” 현실엔 4차 추경·내년 예산안에도 빠져 공공병원 최대 걸림돌 예타 개선도 답보 “文대통령 공공의료 언급은 립서비스”

감사원 “靑 어린이날 영상제작 때 국가계약법 위반”

용역계약 체결 전에 특정 업체에 발주 납품 완료 상태서 계약기간 허위 명시 비서실 “일정 촉박 탓… 재발방지 교육”

“돌봄교실 지자체 이관 법안 폐기하라”…새달 파업 예고

운영책임 ‘학교→국가·지자체’ 법안 발의 돌봄전담사들 “공공성 훼손… 법 폐기를” 교원단체 “정부·지자체 책임져야 할 복지”

“동대문 종합민원실, 감사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3일 오후 8시까지 연장… 구청장 방문 격려

서울 동대문구가 평일 근무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구민의 민원 편의를 위해 주 3일 종합민원실 연장 근무를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대문구는 12일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 민원실 근무를 오후 8시까지 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경우 근무시간에 민원 업무 처리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근무시간을 늘리게 됐다”면서 “직원들이 고생스럽기는 하지만 구민들의 편의가 우선”이라고 밝혔다. 최근에는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사람들이 많은 낮 시간대를 피해 저녁에 민원 업무를 보는 구민들도 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20분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민원실 야근을 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깜짝 방문을 하기도 했다. 유 구청장은 “코로나19에도 중단 없이 연장 근무를 이어 온 종합민원실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면서 “직원이 행복해야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앞으로도 근무하기 좋은 민원실 환경과 활기찬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8-1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광주·전남 행정통합… 도시경쟁력 확보·균형발전 전략 마

전격 제의에도 전남도의 긍정 답변 받은 이용섭 광주시장

“구청이 무너지면 코로나 못 이긴다”…최전선 공무원들의

[현장 행정] 코로나 방역 일손 돕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동작 ‘언택트 추석’

“빈틈없는 방역”… 추석 종합대책 추진 주택가 대청소·저소득층 나눔 캠페인

전국시군구의장協 회장에 조영훈 서울 중구의장

4선 조 회장, 중구의회서 첫 당선 영광 “지방자치법 개정안, 기초단체도 적용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