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는 플라스틱입니다” 경기도, 기념품 제공 등 자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주 ‘갈등 병합 발전소’… “가동 더 못 미뤄” vs “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42년 된 국내 첫 광산촌 아파트, 태백 최첨단 ‘탄탄마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수규 서울시의원, 원격교육 교원 연수 진행하는 서울 장평초등학교 격려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수규 위원이 지난 9일 쌍방향 원격수업 확대를 위한 교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은옥)에 방문해 교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수규 위원(동대문4,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9일 ‘학습자 소통을 위한 쌍방향 원격수업 연수’가 진행되고 있는 서울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은옥)를 방문해 교직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학습자 소통을 위한 쌍방향 원격수업 연수’는 학급 단위에서의 소통으로 시작하는 수업 혁신과 코로나19 극복을 목표로 교사의 원격수업 주도 능력을 신장하고, 학생과 학부모 요구에 부응하는 원격교육 모델을 구축하고자 서울 장평초등학교가 진행한 교원 연수 프로그램이다.

쌍방향 원격교육의 경우 질의응답이나 출석 확인 등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이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으나 접속지연과 오류로 인한 문제, 스마트기기 활용에 대한 부담감 등으로 교육 현장에서 운영에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대상별로 6차에 나눠 진행된 연수를 통해 원격수업 플랫폼 활용부터 수업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사례들에 대한 공유, 교육 콘텐츠 활용 및 지적재산권 대응 방안 등에 대한 교원 간의 심도 있는 학습과 논의가 전개됐다.

이 날 김 의원은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의 준비 상황을 안내받고,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교원 대상의 교육·연수를 참관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원격수업 진행에 있어 무선 인프라 구축 및 교육복지 대상 가구 등을 위한 지원 확대 필요성, 양질의 교수·학습을 위한 통신비와 각종 기술적 지원에 대해 건의했고, 김 의원은 이를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연수를 참관한 김 의원은 “6·25전쟁에도 천막 학교를 통해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왔듯이 오늘날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을 통해 원격교육으로 교육현장이 유지되고 있다”며 “많은 불안과 어려움 속에서도 학생의 건강권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장평초등학교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불가한 교육현장에서 학력 격차 확대와 학생의 정서 문제 등에 있어 여러 고민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교육위원회 소속 시의원으로서 원격교육 내실화와 교육공동체의 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이번엔 장난감 경매… 비대면 문화 선도하는 중구

[현장 행정] 언택트 행보 돋보이는 서양호 구청장

“5년간 65만 가구”… 은희씨 당찬 꿈

조은희 서초구청장, 시장 출마 공약 발표 “하늘 아래 내 집 한 칸 갖게 해 드리겠다” 반값 재산세·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추진

구민과 정책 소통… 동대문 ‘협치 한마당 행사’ 연다

7일 오후 2시간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 유튜브 채널 시청 후 의견 제안도 가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