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진 경기도의원, 파주 운정3지구 학교신설을 위한 교육청 관계자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진 의원(더불어민주당·파주4)은 지난 16일 파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주요업무 현황을 보고받았다.

이날 파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현안으로 파주 운정3지구 유·초·중학교 신설사업 및 건물매입형 공립유치원 신설 등을 보고했다.

파주 운정3지구는 최근 택지개발사업 발표로 인한 총 사업비 5조 1847억원을 투입, 715만 7000㎡ 부지에 총4만 2329호가 들어설 예정이며 대규모 신도시가 조성되는 만큼 학령인구 유입에 따른 해당지역의 학교 신설 요청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진 의원은 “운정3지구 대규모 개발로 약 10만 명의 인구 유입이 예상되며 이에 따른 입주민들과 학생들의 신설학교에 거는 기대가 크고 남다르다”며 “개교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과 철저한 안전시공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학교 신설도 중요하지만 기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교육환경도 중요하다”며 “파주지역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화장실 개선, 냉난방기 교체, 특별실 개선 등 학교대응지원사업을 위해 해당 예산 확보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할 수 있는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