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자체 마스크 지원, 미세먼지 공습속 ‘일석삼조’ 효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에서 관내 경비노동자에게 마스크를 지원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자치구에서 주민들에게 지급한 마스크로 인해 가을 불청객 미세먼지도 극복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강서구에서는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화’ 시행에 발맞춰 마스크 지원이 필요한 곳곳에 마스크 248만 장을 긴급 지원했다. 공공차원에서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기 위해 취약계층과 아파트 경비노동자에게 마스크 233만 장을 어르신복지시설에는 15만 장 상을 지원했다.

구로구도 지난 10일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 중 확진자가 나올 경우 진단검사, 자가격리, 입원 등으로 인해 본인과 주변 친구들이 큰 피해를 보는 것과 관련, 코로나19 예방과 수험생 응원을 위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소독 티슈를 배부했다.

도봉구도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KF94 보건용 마스크 98만 여매를 지원했다. 대상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과 생활시설 거주자 등 총 1만 9000 여명이다. 코로나19와 초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 독감 등을 예방해 건강하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조치다.

구 관계자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급하게 됐다”고 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