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안건 심의 관련 시설 등 5곳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봉구의회 제공

서울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유기훈)는 지난 21일 제301회 임시회에 상정된 구유재산관리계획안 안건 심의 대상 시설인 ▲도봉구청사 공공형 실내놀이터 ▲아리솔 어린이집 ▲해맑은예체능 어린이집 ▲도봉EM센터 ▲공음·이음 등 5곳을 찾았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유기훈 위원장과 고금숙 부위원장을 비롯해 김기순·이성민·이영숙 위원이 참석했으며, 제일 먼저 구청사 유휴공간에 설치 예정인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대상지를 방문했다.

이곳은 약 250㎡ 규모의 유휴공간에 1개층을 증축해 만 5세~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실내 놀이 공간을 조성할 곳으로, 행정기획위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어린이를 위한 시설인 만큼 환기와 채광 부분을 신경써줄 것과 이용 대상 어린이들이 시설을 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 운영계획 수립시 충분히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서울시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계획에 따라 매입 예정인 민간 운영 어린이집 2개소, 아리솔 어린이집과 해맑은예체능 어린이집을 차례로 방문했다. 위원들은 출산률 저하로 인한 어린이집 수요 예측과 이를 고려한 정원 조정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다음으로, 행정기획위원들은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도봉구 친환경 유용미생물 생산 및 공급 조례안’과 관련해 도봉EM센터를 찾아 센터 운영 현황 및 EM보급 추진 사업 현황을 살펴본 뒤 동별 유용미생물(EM) 이용 현황을 파악해 EM 교육 및 홍보활동을 실시해 줄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위원들은 11월 초 창동역 인근에 개관을 앞두고 있는 공유오피스(공음)와 공공형 스튜디오(이음)를 찾았다. 이곳은 음악 관련 청년 인력의 활동 공간 제공을 통해 지역유입을 이끌고자 추진하는 시설로, 위원들은 공음과 이음 곳곳을 둘러보며 청년 인구의 유입을 위해 구민에게 시설 이용료를 감액해주는 혜택 제공 등의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유기훈 행정기획위원장은 “안건 심의 전 해당 시설을 직접 방문해보니 보다 신중히 검토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구민이 이용할 시설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