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상력이 쑥쑥” 숲속자연놀이공간 광명도덕산 유아숲체험원 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설계부터 시민의견 수렴… 짚라인·통나무오르기 등 자연체험 놀이시설 등 다양


광명 도덕산근린공원 내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이 지난 10월 30일 정식 개장됐다. 광명시 제공

설계단계부터 다양한 시민의견을 반영해 만들어 어린이들이 숲과 교감하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이 경기 광명시에 문을 열었다.

광명시는 도덕산근린공원 내 2만 6272㎡(7900평) 부지에 4억 5000만원을 들여 조성한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을 지난 10월 30일 정식 개장했다고 2일 밝혔다.

유아숲체험원 부지는 과거 무허가촌으로 광명시가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고 부족한 산림휴양 공간을 확보해 어린이들을 위해 만들었다.

특히 광명시가 이번에 조성한 유아숲체험원은 지난해 설계단계부터 시민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고 시민 토론회와 교직원 및 학부모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아이들이 원하는 짚라인이나 통나무 오르기, 밧줄체험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안전하고 다양한 놀이시설, 자연친화적인 놀이공간’으로 조성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성민 시의회 의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광명시에 어린이를 위한 자연놀이공간이 생긴 것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새로 문을 연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은 어린이들이 숲속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라며, “아이들이 이곳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덕산유아숲체험원은 광명시 도덕산근린공원 야외음악당 위쪽에 있다. 조합놀이대와 짚라인 놀이터, 정글짐, 밧줄체험놀이터, 숲소리·꽃이름 체험장, 통나무 오르기 등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을 두루 갖췄다.

시 관계자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101개 시설내 122개팀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 5명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매주 오전·오후 유아숲체험 교실을 운영한다“며 ”어린이들이 맘 놓고 놀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