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포천시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아이들을 기르고 보살피는 일은 지역사회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책임입니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고양2)은 2일 포천시 영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포천시다함께돌봄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 “저출생 문제 대응과 체계적인 아동 돌봄 정책 추진은 국가와 모든 지방자치 단체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가 된지 오래다. 아동 돌봄을 위한 정책 대응과 투자는 공동체의 존속과 지속가능한 미래와 연결되는 만큼 더욱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지역중심의 돌봄체계 구축으로 방과후 초등 돌봄의 사각지대 해소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포천시다함께돌봄센터 개소를 계기로 포천시와 경기도가 대한민국 아동 복지정책을 선도하는 자치단체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재율 위원장은 “포천시다함께돌봄센터가 초등학생 돌봄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종사자들의 고용안정을 통해 아동 돌봄서비스의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해주길 당부드린다”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경기도 아동돌봄 정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