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교육청 “내일 중등 임용시험 예정대로 실시 … 확진자 응시 불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량진 학원가 코로나19 확진에 분주한 선별진료소’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 있는 대형 임용고시 학원에서 직원과 수강생 등 최소 26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일 오후 서울 동작구보건소 내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중등 임용고시 시험을 하루 앞두고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오면서 비상이 걸렸다.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이들도 있어 확진자가 최소 26명에서 더 늘어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동작구보건소는 214명에 대해 밀접접촉자로 분류하고 자가격리 조치했다. 2020.11.20/뉴스1

노량진 교사 임용시험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교육당국은 중등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을 정상 실시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일 “21일 예정된 교사 임용시험은 정상 실시한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는 응시할 수 없으며 자가격리자는 별도 고사장에서 응시한다”고 밝혔다.

교사 임용시험 제1차 시험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문제를 출제해 전국 공통으로 시험을 치른다. 노량진 학원에서의 집단감염으로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임용고사 준비생들이 주로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전북 지역에서도 이와 관련해 최소 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당초 일선 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고 못박았다. 자가격리자는 오늘까지 교육청에 ‘별도시험장 응시 신청서’를 제출하면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있다. 유증상자는 일반 시험실에 입실할 수 없으며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한다.

일선 교육청은 임용시험 지원자 중 확진자와 자가격리자를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서울 중등 임용시험에는 총 6238명이 응시한다. 앞서 서울 동작구 노량진의 한 교사 임용시험 학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수강생과 학원 관계자 등 최소 26명이 확진되고 200여명이 밀접 접촉자로 파악됐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