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관리, 택배 보관, 밤길 안전도 … 노후주택을 아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용산, 53억 규모 한국판 뉴딜 60개 사업 추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취약계층 돕고 자원 재활용… 강서 “중고 PC 기부하세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쉐프 변신에 주민들 “파스타 부탁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원오(가운데) 서울 성동구청장이 지난달 28일 구 주최로 진행한 요리프로그램에서 요리 실격을 선보이고 있다.
성동구 제공

“정파더 구청장님, 오늘 파스타 만들기 잘 부탁드려요.”

서울 성동구는 지난달 28일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이진형 셰프, 주민 200명과 함께 온라인 요리체험 행사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정 구청장은 “자취 시절에는 자주 요리를 해서 아내에게 선보였다”며 요리 실력을 뽐냈다. 온라인으로 모인 가족들은 자신만의 파스타 레시피도 소개했다. 누룽지를 올려 먹는다는 효원이네 가족부터 옥수수, 치즈볼, 강황가루까지 독특한 레시피가 쏟아졌다.

정 구청장은 “로제파스타 소스에 수제비를 넣어 만들어보면 별미겠다”며 아이디어를 내고 가족과 실시간으로 즐겁게 소통했다. 이날 행사는 한 방송사의 인기 TV프로그램인 ‘백파더’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현장에 모이지 못했지만 사전 신청을 받은 구민 200여 가족은 온라인을 통해 대형 LED 화면으로 함께 했다.

‘이탈리아 로마 피자 월드컵’ 1위에 빛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피자 전문 이진형 셰프도 동참했다. 이 셰프는 파스타의 유래부터 플레이팅 방법까지 다양한 요리 꿀팁을 전수하고, 즉석에서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프리타타’도 선보였다.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의 인공지능(AI) 로봇 군무, 퀴즈 이벤트도 이어졌다.

‘맛있는 집콕생활, 요리톡톡’은 성동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분과 주관으로 열렸다. 학부모 분과장 이은영씨는 “요즘 코로나19로 다들 힘든데 참여한 가정들이 너무 좋아해 주시는 걸 보니 행사를 기획하길 정말 잘했다”고 했다.

행사에는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사전 신청을 받은 구민 200여 가족이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 줌(ZOOM)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됐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경비실은 시원, 노원구는 훈훈… 에어컨 설치비 2억원 지원

에어컨 설치한 단지에 주택 지원사업 가점

청년 목소리 듣는 송파… 위원회 청년위원 15% 배정

106개 정책 자문위에 의무 할당제 도입 구정 참여 권리 보장하고 정책에 반영 자치구 첫 성년 출발지원금 10만원도

엄마도 아기도 싱긋… 양천, 유기농 식품 드려요

임산부 위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1년간 1000명에게 41만원 상당 지원

어린이를 지켜라… 성북, 위기 아동 전수조사

아동학대 고위험군 150명 대상 진행 공무원이 가정 찾아가 양육 환경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