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분당선·GTX 연결 준비… 용산 국제도시 발돋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장현 구청장, 유튜브 통해 신년사 발표
대규모 광장·용산공원 조성 의지 재확인


성장현 용산구청장

“올 한 해도 지난 10년 용산구 발전의 빛나는 성과를 이어 가며 미래 100년을 향한 기틀을 다져 나가겠습니다.”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이 지난 4일 유튜브에서 새해 구정 운영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성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사람과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품격 높은 국제도시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성 구청장은 “신분당선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과 B노선 사업은 물론이고 머지않아 재개될 남북교류와 철도 연결을 미리 준비해서 동북아 평화와 세계 경제·교통의 중심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 구청장은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의지도 재확인했다. 그는 “앞으로 용산공원이 후대에 부끄럽지 않은 세계 최고의 공원으로 조성되도록 용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용산역 전면에 대규모 광장인 ‘용산파크웨이’를 조성하고 지역 내 주택개발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성 구청장은 “우리 용산 출신의 독립영웅인 이봉창 의사를 기념하는 역사울림관 개관에 이어서 용산근현대사박물관 건립과 역사문화특구 지정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 스마트시티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성 구청장은 “구민들의 일상과 구정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이 융합된 스마트시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용산형 뉴딜’을 추진할 것”이라면서 “모두가 함께 누리는 복지 인프라 강화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1-07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