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설맞이 농산물 클릭 ‘한번에’…6개 도시 장터가 내 손안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종로, 새달 3일까지 비대면 판매
70여개 농특산품 10~20% 할인

‘설 준비는 종로구의 온라인 직거래 장터를 이용하세요.’

서울 종로구는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년 설맞이 비대면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자매결연 도시들과 오프라인 직거래장터를 열고 품질 좋은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감염·확산 차단을 위해 비대면 직거래장터를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 직거래장터에는 구와 자매결연을 한 곡성군과 나주시, 안동시, 안성시, 영월군, 정읍시 총 6개의 도시가 참여한다.

쌀부터 홍삼액, 꿀 세트에 이르기까지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70여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세한 판매 품목과 가격 등은 구 홈페이지 내 관련 배너를 클릭해 직거래장터→판매도시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인터넷 등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을 위해 안내 광고지를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직접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물건을 살 주민은 구 홈페이지 또는 광고지에 나와 있는 해당 업체에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농가 판매자 계좌로 대금을 이체하면 판매자가 확인 후 구매자 주소로 택배를 발송해 준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비대면 직거래장터는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결연 도시를 돕는 동시에 지역 주민들이 질 좋은 물품을 싸게 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농촌을 살리면서 지역 주민이 좋은 농산물을 싸게 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01-19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