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해철 “방역조치로 손실 본 자영업자 지원해야…사각지대 없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따른 자영업자 영업제한 손실보상 논의와 관련해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집합금지·영업제한 조치로 손실이 발생한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방안은 마련돼야 한다”고 24일 밝혔다.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방역조치에 성실히 따라준 분들의 어려움을 외면해서는 안된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들이 정부의 방역조치에 함께 해주신 덕분에 확진자가 감소추세에 있지만 생업현장에서는 생계를 위협받는 고통을 겪는 분들의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책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 장관은 보상안에 대해선 “장기간 집합금지에 따른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최대한 합리적으로 형평성을 갖추고,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절박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신속한 적시지원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최소한의 생활을 유지하면서 생업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힘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