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백신접종 앞두고 목포시 보건소 팀장 확진, 접종센터 마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찰 호휘속에 코로나 19 백신을 이송하는 장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전남 목포시 보건소 팀장급 직원이 확진돼 비상이 걸렸다.

시 방역당국은 보건소를 일시 폐쇄하고 직원 모두를 자가격리해 진단검사를 하는 등 전파 차단에 나섰지만 백신 접종 장소와 접종 관리 인력이 감염돼 지역 접종센터 기능 마비 등으로 접종 일정에 차질이 우려된다.

26일 목포시 등에 따르면 전날 목포시보건소 하당지소 A 팀장이 확진됐다.A 팀장은 전남 847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돼 진단검사를 받았고 양성이 나왔다.방역당국은 A 팀장이 확진되자 시 보건소 하당지소를 일시 폐쇄하고 함께 근무한 직원 등 접촉자 135명 전체를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하고 자격격리 조치했다.

A 팀장이 근무하는 곳은 방역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직접 만나며 백신 접종을 관리하는 접종센터 역할을 한다.

목포지역 1차 백신접종 대상은 요양시설 종사자 등 모두 70여명으로 보건소 직원의 방문을 받아 백신을 접종하거나 아니면 보건소를 직접 찾아 백신접종을 해야 한다.

하지만 백신 접종 인력들이 자가격리 되고 백신을 접종하는 곳이 일시 폐쇄됨에 따라 접종센터 변경과 대체 인력 투입 등 추가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다.일단 진단검사를 받은 135명은 모두 음성이 나왔지만, 보건소 직원 가운데 자가격리자가 많아 접종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밀접접촉자로 분류된 보건소 하당지소 직원 19명과 시 보건소 본소 직원 13명 등 32명은 다음 달 8일까지 자가격리여서 근무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다.

방역당국은 대체 인력을 마련해 투입하고 접종센터도 다른 곳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목포시는 시 산하 공무원 전체를 전수 검사할 예정이다.전남도 관계자는 “백신 접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목포시와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 황경근기자 kkhwang@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