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역 청년 예술인 작품 세종청사에서 만나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컨벤션센터에 가면 지역·청년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지역 예술인과 신진·청년 예술인의 작품 60여점을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컨벤션센터 복도와 로비, 휴게실, 회의등 등 곳곳에 올해 연말까지 전시한다고 6일 밝혔다. 청사관리본부는 주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을 통해 임차한 미술작품을 전시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미술관 휴관과 전시회 취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지역·청년 예술가들의 작품을 내걸게 됐다.

이양선 작품 ‘밀마루의 바람’. 세종특별자치시의 중앙행정타운 인근에 조성된 밀마루전망대와 그 주변의 한겨울의 풍경을 소재로 행복도시의 꿈과 희망을 표현했다.
행안부 제공

전시작품은 세종·대전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지역 예술인의 작품이나 한국미술협회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수상한 신진·청년 예술인 작품 중에서 선정했다. 전시 취지에 맞는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정부청사는 미술품 전시·운영자문회의를 개최했으며, 자문위원단의 자문을 거쳐 최종 60여점을 선정했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더 많은 예술인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1년 단위로 작품을 교체할 예정이다. 아울러 ‘작가와의 대화’, ‘작품 설명회’ 등 온라인으로 연계하는 행사를 기획해 문화예술을 좀 더 깊게 누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앞으로 지역·청년 예술인 작품 외에도 장애인 예술가, 다문화가정 미술대회 수상작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전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면서 “정부청사 전시가 예술가의 꿈을 이루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