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화 갈증 풀고 코로나 힐링… 비대면 콘서트 여는 송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쿠스틱·재즈 등 지역예술인 6팀 공연
‘문화공간 호수’ 유튜브서 목요일 중계

서울 송파구 ‘문화공간 호수’에서 열린 ‘언박싱: 인디음악편’ 온라인 콘서트에서 지역예술인 임조한이 공연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가 석촌호수에 있는 ‘문화공간 호수’에서 ‘언박싱: 인디음악편’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영위할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비대면으로 인디음악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연을 기획했다.

이번 온라인 콘서트에서는 어쿠스틱, 밴드,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하는 지역예술인 6팀이 공연한다. 주민 1~2명이 직접 관람하고 예술인과 소소한 대화도 나눈다. 새로운 문화예술 장르를 소개한다는 취지에서 ‘언박싱’(상자에서 상품을 꺼내는 것)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출연하는 지역예술인은 로쿠, 임조한, 나상현씨밴드, 서도밴드, 신지민, 수잔 등이다. 라이브 영상은 매주 목요일(8·15·22일) ‘문화공간 호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르의 공연을 집에서 즐길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신선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화공간 호수는 ‘휴식을 알고, 새로운 삶을 살다’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된다. 라운지 ‘호’, 라운지 ‘수’, 미디어룸, 제로라운지, 제로스테이지, 쿠킹스튜디오, 생활문화지원센터, 미래교육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면서 주민들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많이 잃었다”며 “이번 언박싱 콘서트를 통해 생활문화의 영역을 확장하고 조금이나마 삶의 위로와 휴식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4-0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