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안전감찰 성과 온라인으로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종시 행정안전부 제1별관 내부에 붙어있는 행안부 로고. 사진=연합뉴스

행정안전부와 17개 시도 안전감찰 관계자들이 모여 우수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는다.

행안부는 재난안전 취약요소에 대한 안전감시 역량을 강화하고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안전감찰 협력 워크숍을 20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각 기관의 안전감찰 주요 성과를 공유하면서 기관별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오후에는 협력 방안 토의 및 전문가 강의를 청취할 예정이다. 오전 워크숍은 중앙과 지방에서 국민안전을 위해 노력한 안전감찰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러한 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공개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 행안부는 시도와 협업으로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감찰한 결과 수련시설의 허위 허가, 미등록 불법 운영 및 활동배상책임보험 가입 누락 등 다양한 위반사례를 찾아낸 성과를 공유한다.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코로나19 대응 실태, 중소형 공사장 등 각종 안전관리 실태에 대한 감찰 등 지역에서 개선이 시급한 안전감찰 사례를 발표한다.

행안부는 “재난관리 의무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처분하되, 현장의 재난안전종사자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 개선에 보다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