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린이날 가~~득 채운 도봉… 캐릭터 다 모인 에코놀이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 국내 최초 멀티캐릭터 인형극 상영

서울 도봉구가 어린이날을 맞아 요리만들기, 퀴즈쇼, 캐릭터 인형극 등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도봉구는 ‘탄소 중립! 생태도시 도봉!’을 주제로 어린이날 행사를 비대면 프로그램인 줌(Zoom)과 도봉구 유튜브 채널 ‘도봉봉TV’를 활용해 오는 5일 오전 10시~오후 2시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프로그램은 ▲인형극 ‘세 친구’ ▲이동진 구청장과 함께하는 요리만들기 ▲둘리가 알려주는 지구별 지키기 ▲가온누리 무예예술단의 태권도시범 ▲도봉골든벨 ‘온라인 1:500 퀴즈쇼’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프로그램 특성에 맞춰 사전녹화와 실시간 방송 등으로 진행된다.

쌍문동에 있는 둘리뮤지엄은 같은 날 도봉구의 선도사업인 ‘친환경,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다양한 국내 캐릭터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어린이날 행사 ‘에코 놀이터’를 개최한다. ‘아기공룡 둘리’를 중심으로 슈퍼윙스, 엄마 까투리 등을 활용한 국내 최초 멀티 캐릭터 인형극을 제작해 상영한다. 인형극은 5일 둘리뮤지엄 애니메이션 상영관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둘리뮤지엄 홈페이지·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도봉봉TV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다. 특히 옥상공원에서는 캐릭터별 주제가를 편곡해 지역문화예술가들이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둘리뮤지엄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이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정의 달을 맞아 바깥 활동이 부담스러운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해 도봉구 어린이날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알찬 프로그램을 장기간 계획했다”며 “어린이의 밝은 웃음이 5월 한 달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05-0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