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 어린이·청소년에 서울 첫 교통비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6~18세 마을버스 이용자 부담 덜어
年 8만·16만원 한도, 이달 카드 배부


광진구 내 마을버스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무상 교통 카드.
광진구 제공

광진구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6~18세 어린이·청소년에게 마을버스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대중교통 사각지대에 있는 마을버스 이용 어린이·청소년에게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고 마을버스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광진구에 거주지를 둔 6~18세 어린이와 청소년이며 구에서 교통비 명목으로 지원금 등을 받는 주민은 제외된다. 대상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어린이·청소년 선불 티머니 카드 또는 이달에 동주민센터에서 배부할 예정인 무상교통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모바일 티머니 앱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아 이용해도 된다. 단, 티머니 홈페이지(pay.tmoney.co.kr/index.dev)에서 회원가입과 카드등록을 해야 한다.

연간 어린이는 8만원, 청소년은 16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지난 1일부터 사용한 교통비를 소급해 지원한다. 9월에 홈페이지가 구축된 이후 해당 카드정보를 등록하면 사용한 교통카드 비용을 분기별로 정산해 티머니 T마일리지로 사후 지급될 예정이다. 단일 통행뿐만 아니라 시내버스나 지하철 환승 후 발생하는 마을버스 이용 금액도 지원받을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 정국 속에서 다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데 교통 사각지대에 있는 마을버스 이용 구민들에게 교통비 하나라도 부담을 덜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서울시 최초로 마을버스 교통비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률을 높여 재정난을 겪는 마을버스 업체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5-06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