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백신 맞고 경로당에”… 강서, 어르신 일상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회 이상 접종 확인… 방역수칙은 준수
21일부터 수용 가능 인원 50% 이하로
노현송 구청장 “어르신 고립·우울감 해소”


노현송 강서구청장

코로나19의 백신 접종률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가 백신을 접종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사랑방(경로당)의 문을 다시 연다.

강서구는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1일부터 지역 어르신사랑방 189곳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사태로 계속된 어르신사랑방 휴관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백신을 한 차례 이상 접종한 어르신이면 예방접종 확인서 또는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앱 쿠브를 통해 접종 사실을 확인받아 어르신사랑방을 이용 할 수 있다.

접종이 확인된 어르신들은 이전처럼 장기, 바둑 등 여가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지만,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또 손씻기, 체온 체크 등 개인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어르신사랑방 내부에서 밀집·접촉성(비말) 프로그램과 식사·회식은 금지된다.

어르신사랑방은 수용 가능 인원의 50% 이하로만 운영되며, 운영시간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로 제한된다. 강서구는 운영 재개에 따른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어르신사랑방에 대한 방역소독과 방역물품 비치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르신들의 고립, 우울감을 해소하기 위해 어르신사랑방을 다시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 시간과 취식 제한 등이 불가피함을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6-1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