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동작 모두의 학교 ‘뉴노멀 프로젝트’ 수강생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동작구는 주민주도형 평생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모두의 학교 ‘뉴노멀 프로젝트’(포스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새로운 방식의 학습도입과 서로 배움을 기반으로 한 주민주도 학습을 위해 마련됐다. 사업비 5000만원은 지난 4월 서울시 주관 ‘2021년 모두의학교 운영모델 확산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확보했다.

프로그램은 뉴 노멀 시대에 맞춰 기후변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응, 지역이슈 등 7개 주제로 운영된다. 생태전환교육 관련 주제인 ‘기후위기 시대 나무지킴이’는 온라인 수업 후 보라매공원 탐방을 통해 나무의 종류와 관리 현황을 조사하고, 나무를 보호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슬기로운 반려생활 ‘댕댕이 연구소’는 페티켓(펫+에티켓) 홍보 캠페인과 유기견 센터 봉사 등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밖에 ▲에코라이프 브이로그 ▲쉽게 배우는 스마트폰 영상제작 ▲나를 돕는 휴식 루틴 찾기 라이프 컬러링 ▲오감미감 맛있는 독서 등의 수업도 있다.

동작구민 누구나 프로젝트별 개강일 전까지 구청 홈페이지 평생학습관을 통해 신청하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프로젝트별 10~12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다만 재료비는 별도이다. 강의는 11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21-08-1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