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도전하는 여성, 내 일을 잡아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8일 취업 박람회… 화상 면접 방식
기업 12곳 강사·상담원 등 100여명 채용


지난 7월 개최된 서울 강서구 비대면 취업박람회 현장 모습.
강서구 제공

‘도전하는 여성, 내 일을 잡아라!’

서울 강서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여성일자리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는 경력단절 등으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구는 이번 박람회를 이웃 양천구와 서울남부고용센터, 강서고용센터, 서울여성발전센터, 강서여성새일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0월 8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 양천구 건강힐링문화관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참여 기업은 총 12곳이다. 강사, 상담원, 반려동물 관리사, 상품분류원 등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에서는 기업과 구직자 간 일대일 비대면 화상 면접이 이뤄진다. 구직자는 행사장에 마련된 화상면접 부스에서 기업체 관계자와 온라인으로 만나 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구직자는 사전에 정한 시간에만 참가할 수 있다. 사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이력서용 사진을 무료로 촬영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10월 5일까지 강서구일자리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을 진행해, 통과자를 취업박람회에 참여시킬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홈페이지 ‘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관련 기관과 협업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할 취업박람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9-2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