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일자리 포럼 공동 개최… 25일 區유튜브 생중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수영 구청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委위원
지역균형 뉴딜 성과 공유·사업 방향 논의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이 올해 야심 차게 추진한 ‘정원도시 양천’의 비전과 실행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일자리 포럼을 개최한다.

구는 오는 25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지역균형뉴딜 2021 좋은일자리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포럼 주제는 ‘균형 잡힌 미래! 지역 일자리의 혁신!’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의 한 축인 ‘지역균형 뉴딜’의 지난 1년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정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최소한의 규모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된다. 양천구 공식 유튜브 ‘양천TV’로 생중계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자치부문 위원이다. 지방정부 대표로 중앙정부에 지방 목소리를 전달하는 소통 채널 역할을 해 왔다.

포럼은 김 구청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 환영사, 지역균형 뉴딜 선언, 김용기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특별강연, 이성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구로구청장) 기조발제,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김 구청장은 이선호 울주군수, 박승원 광명시장, 이승희 국립금오공과대 교수, 김재민 지역경제녹색얼라이언스 대표와 함께하는 패널토론에서 좌장으로 참여한다. 김 구청장은 “지역의 특성을 가장 잘 알고 주민들과 직접적인 소통을 이어오고 있는 지방정부야말로 디지털·그린뉴딜로의 대전환을 가속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포럼에서 함께한 모든 분들의 지혜와 혜안이 모여 지방정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끄는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0-2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