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리시 ‘수택지역주택조합원 모집 신고‘ 불가 처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 “주택법 위반사항 발견”
조합원들 “의향서 받은 것” 반발

경기 구리시는 10일 수택지역주택조합이 조합원 추가 모집을 신고했으나 주택법 위반을 이유로 불가 처리했다고 밝혔다.

수택지역주택조합은 지난해 5월 조합원 58명으로 설립됐으며 수택동 1만2000㎡에 20층짜리 3개 동 260여 가구를 건설할 계획이다.

이 조합은 사업성을 높이고자 조합원 수를 239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구리시에 조합원 181명을 추가 모집하겠다고 신고했다.

구리시가 이 신고를 접수해야 조합은 주택법에 따라 조합원을 공개 모집한 뒤 사업계획 승인 등 다음 절차를 밟을 수 있다.

그러나 구리시는 주택법 위반 사항이 발견됐다며 조합 신고를 거부했다.

구리시는 ”주택법에 따라 조합원을 공개 모집해야 하는데 수택지역주택조합은 행정기관에 신고하기 전 공개 모집 절차 없이 조합원 100명가량을 뽑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시의 접수 거부에 따라 조합은 조합원을 공개 모집한 뒤 다시 조합원 변경을 신고해야 하는 등 일정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조합 측은 이미 온라인 등을 통해 조감도 등을 홍보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의 사업 추진 과정에서 선량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법 준수를 강조하고 있다“며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같은 기준을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조합의 조합원 30여 명은 이날 구리시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조합원을 비공개로 모집한 것이 아니고 의향서를 받은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