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인시 장애인, 한국민속촌·에버랜드 무료 이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용인시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행복주간’을 운영한다.

용인시는 매년 장애인의 날(4월 20일)에 맞춰 장애인 행복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에서 6월로 연기했다.

이 주간에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 후원으로 관내 장애인들에게 무료이용권을 배부한다.

무료이용권은 한국민속촌은 오는 14~16일 3일간(매수 무제한), 에버랜드는 21~22일 2일간(일 1000매) 각 시설의 관광안내소 앞에 설치된 배부처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받을 수 있다.

장애인복지카드 등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각 1회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의 경우 본인 및 보호자 1인까지,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의 경우 본인에게만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문화·여가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하고 있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에 감사하다”며 “더욱 풍성한 장애인 행복주간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