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코로나 후유증 상담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건소 전담의사와 전화 상담도

서울 송파구가 코로나19 후유증을 겪는 주민을 위해 송파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후유증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호흡곤란, 인지장애, 피로 등 코로나19 후유증이 지속돼 어려움을 겪는 주민 누구나 송파구 보건소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할 수 있다. 신체적인 문제뿐 아니라 정신 심리, 경제적 어려움, 인지기능 장애를 겪는 주민도 상담할 수 있다.

비대면 진료를 원하는 경우 일 2회(오전 11시, 오후 4시) 보건소 전담 의사와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대면 진료를 희망한다면 사전 예약을 통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보건소 진료실을 방문해 상담할 수 있다.

구는 상담 결과에 따라 고위험 증상이나 후유증을 호소할 경우 병원 진료를 안내할 계획이다.

불안, 우울, 수면장애 등의 기분 장애를 호소하는 주민은 송파정신건강복지센터로, 기억력 장애를 호소하는 주민은 송파치매안심센터로 연결해 상담과 검진을 안내한다.



장진복 기자
2022-06-1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