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노원구, 재개발 재건축 속도 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노원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노원구의회, 지역 주거환경 개선에 팔 걷어붙여
지난 15일 ‘노원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가 신속한 지역 재개발‧재건축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가동하는 등 잰걸음이다.

19일 노워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15일 ‘노원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조윤도 의원, 부위원장에 유웅상, 윤선희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지난 제274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노원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지의 현장방문 및 주민의견 청취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사업의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꾸려졌다. 

이번에 열린 제1차 회의에서는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세부 활동 계획을 논의했였다. 앞으로 특위는 재개발‧재건축 관련 부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자료를 수집한 후 현장조사와 주민의견 청취 등을 통해 재개발‧재건축의 신속추진을 위한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조윤도 위원장은 “노원구는 30년이 경과한 재건축 안전진단 대상 아파트가 서울에서 가장 많고, 일반주택 또한 주거환경이 열악한 실정“이라면서 ”노원구민의 주거 생활의 질을 향상 시키고 재정착에 기여할 방법을 모색하여 재개발‧재건축이 신속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원구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2023년 2월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위원회 위원으로는 배준경, 김경태, 정영기, 노연수, 박이강, 이용아 의원으로 구성됐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