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북 민선 8기 ‘100일 기념’도 현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일까지 6개 권역서 사업 점검
이승로 구청장 “4년 청사진 구상”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지난 8일 길음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성북구 제공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민생 현장과 주요 사업 현장을 찾는다. 이 구청장은 ‘현장 구청장’이라는 명성에 맞게 주민들을 만나 지역에 관련한 건의·제안 사항을 경청하고 더불어 민선 8기 공약 사업과 주요 현안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성북구는 이번 현장 방문이 19일부터 22일까지 돈암동, 길음동을 시작으로 성북구 지역 내 6개 권역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청년 스마트 창업센터, 길음동 복합문화센터, 삼선동 공영주차장 등 공약 사업이 추진되는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사업 관련 부서장과 현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사항과 사업 추진 중 문제점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구청장은 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등을 찾아 지역 주민의 삶을 자세히 살필 계획이다. 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주민의 눈높이에서 지역을 바라보고 지역의 문제를 생각하겠다는 이 구청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이 구청장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민선 8기 4년에 대한 청사진을 보다 구체적으로 그림으로써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성북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모든 일에 직접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9-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