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주택공간위원회, 중랑구청 방문…SH공사 사옥이전 관련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위원장 민병주)는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에서 중랑구청 및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 대상지(중랑구 신내동), 태릉 공릉동 일대 공공주택지구 등을 현장 방문해, 현황 및 쟁점사항, 주요 현안사업 등을 집중 점검했다. 

중랑구청을 방문한 주택공간위원회 위원들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과 관련한 현황 및 건의사항 등을 경청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먼저,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SH공사 사옥 이전과 관련한 현안사항 보고를 통해 2019년부터 시작된 SH공사 사옥 이전이 빠르게 진척될 수 있도록 기존의 사업계획대로 조속히 추가 절차를 이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헌동 주택도시공사 사장은 공사 사옥은 물론 상업 및 업무, 문화기능까지를 포함한 다양한 안을 검토하여 중랑구에서 실질적인 랜트마크가 될 수 있는 명품 건축물 건설 등 다양한 방안을 서울시와 협의 중에 있음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민병주 위원장(국민의힘·중랑4)과 위원들은 중랑구청과 공사 간 긴밀한 소통을 해줄 것을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에게 강력히 요청했고, 특히 위원들은 중랑구민이 공사 사옥 이전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의 사업 추진일정을 명확하게 수립해 제시해 줄 것을 김헌동 사장에게 요구했다. 

이어 위원들은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옥 이전 대상지를 방문해 공사 측으로부터 사업 진행과 관련해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사업계획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주변에 인접한 아파트 주민에게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줄 것을 강조하며, 신속한 사업 추진을 촉구했다. 

이어 주택공간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7월 공공주택지구 지정반대를 위해 상임위가 채택한 청원 대상지인 태릉골프장 일대를 방문해 대상지 현황 점검 및 집행기관 공무원들로부터 사업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대책 논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뉴스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