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도봉, 기계로 ‘악취 불청객’ 은행 싹쓸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진동 수확기로 미리 수거 나서


한 작업자가 진동 수확기를 이용해 가을철 악취의 주범인 은행나무 열매를 털어내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이달 말부터 한 달여간 가을철 악취의 주범인 은행나무 열매를 채취한다고 27일 밝혔다.

은행나무는 병충해와 공해에 강한 가로수이지만 열매가 악취를 풍기고 도로를 지저분하게 만들어 골칫거리로 꼽힌다. 현재 도봉구에 있는 은행나무 4805그루 가운데 열매가 열리는 암은행나무는 1090그루다. 이에 구는 본격적인 단풍철이 시작되기 전에 은행으로 인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대책 마련에 나섰다.

구는 장대로 일일이 열매를 털던 기존 방식이 아닌 진동 수확기로 은행을 채취하고 있다. 진동 수확기는 분당 800여회의 진동을 통해 나무의 열매를 터는 방식으로 작업 시간과 업무량을 크게 줄이는 이점이 있다.

구는 주민들의 민원이 잇따른 창동주공아파트 17~19단지 일대와 마들로 82곳에 은행 수거 장치를 설치한다. 또 ‘은행나무 열매 채취 가동반’을 운영해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주변등 지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 수은행나무로 계속 교체하고 수거 장치를 곳곳에 설치해 가을철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9-2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