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골목 청소 대장’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다음 달엔 홍제동에 뜬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성헌(오른쪽 두 번째) 서울 서대문구청장이 지난 21일 오전 7시 신촌동에서 주민들과 함께 청소를 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청소 기간제 근로자 30여명과 함께 청소 작업주민들에게 생활 쓰레기 배출 요일 등도 안내

이성헌 서울 서대문구청장이 다음 달 홍제동 일대에서 청소 기간제 근로자 30여명과 함께 골목 청소에 나선다.

서대문구는 이 구청장이 다음 달 4일 오전 6시부터 1시간 동안 홍제동에서 청소 근로자들과 함께 골목길 노면과 인도·보도를 청소하고, 무단 투기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또 ‘올바른 쓰레기 배출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에게 생활 쓰레기 배출 요일과 재활용품 분리 배출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 구청장은 이날 청소에 앞서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한다.

한편, 구는 지역 곳곳의 청소 민원을 즉시 처리할 수 있도록 14개 동별로 1~3명씩 청소 기간제 근무자를 배치하고 뒷골목 등 청소 취약 지역을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구청 무단 투기 단속반과 청소 기동반,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정보 공유방을 활용해 생활 폐기물 민원을 즉시 해결하고, 무단 투기 단속도 강화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가을철 낙엽 수거 등으로 더욱 노고가 많은 환경 공무관과 청소 기간제 근로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서대문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