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산하기관도 온실가스 2030년 40% 감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공부문서 탄소중립 선제 실천
성과 점검… 우수기관엔 인센티브

부산시는 공공부문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선도하기 위해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대상을 산하 출자·출연 기관으로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공공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적용 대상은 지방자치단체와 공사, 공단 등이다. 이들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세우고 할당량 이하로 감축해야 한다.

부산에서는 시와 6개 공사·공단만 온실가스 배출 총량이 제한 대상인데, 시는 16개 산하 출자·출연 기관도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의 적용 대상으로 삼기로 했다. 공공부문에서 탄소중립을 선제적으로 실천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출자·출연기관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40%를 감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와 25개 산하 공공기관은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와 친환경차 구매, 발광다이오드(LED) 등 고효율 기기 교체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진행한다. 시는 각 기관이 온실가스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컨설팅하고 감축 현황을 점검해 우수 기관에 인센티브를 줄 예정이다.


부산 정철욱 기자
2023-02-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