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튀르키예에 희망 전하는 성북구… 28일까지 구호 성금 모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기관·사회 단체·구민 대상 성금 모금 활동 진행
구청 4층 구호 센터에서 방한 의류·취침 용품도 접수


서울 성북구청 4층에 마련된 긴급구호센터에서 담당 직원들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구호 물품을 정리하고 있다. 성북구 제공

튀르키예 남부와 시리아 서북부를 강타한 지진으로 4만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 성북구가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활동에 나섰다.

성북구 관계자는 “최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사망자와 이재민이 발생한 소식을 접한 구민들이 특별 모금을 제안하거나 기부 의사를 밝혀왔다”며 “오는 28일까지 특별 모금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에 대한 성북구의 애정은 각별하다. 구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마스크 수급 문제가 심각했을 때 지역 내 100여개 봉제업체가 자발적으로 항균 마스크 1만장을 제작해 튀르키예에 전달한 바 있다.

구는 구청 4층에 긴급 구호 센터를 마련하고 구호 물품을 접수한다. 구민들이 전달한 물품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이재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접수할 수 있는 구호 물품은 코트, 재킷, 우비, 부츠, 텐트, 담요, 침낭, 위생용품 등이다.

구는 아울러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성금 모금 활동도 시작한다. 지역 기관과 사회단체, 구민을 대상으로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한다. 모금된 성금은 피해 지역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는 6·25전쟁 당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은 참전 용사를 보낸 튀르키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도시”라며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성북구민의 마음을 신속하게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