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 ‘제9회 서울의료원 공공의료 심포지엄’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공의료기관들의 기능 회복 위한 국가적·국민적 지원과 지지를 끌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


강석주 위원장이 ‘제9회 서울의료원 공공의료 심포지엄’에 참석, 축사를 전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강서2)은 지난 16일 서울의료원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9회 서울의료원 공공의료 심포지엄’에 참석해 발제자와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심포지엄은 서울의료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개소 1주년과 권역정신응급센터 개소를 기념해 개최됐으며, 강석주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 송관영 서울의료원장 등 권역 및 지역 내 책임의료기관과 유관협력기관 관계자 18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공공병원, 응급의료를 말하다’를 주제로 총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은 ‘공공의료기관의 응급의료기능 강화 방안’을 주제로 ▲ 서울시 응급의료 중장기 계획(송경준 서울시 응급의료지원단장) ▲ 동북권역 응급의료기관 진료현황과 응급의료지표(윤채린 서울응급의료지원센터 연구원) ▲ 지방의료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운영경험(박현경 서울의료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공공의료기관의 정신응급대응 전략’을 주제로 ▲ 국내 정신응급 현황과 문제점(서화연 서울대학교 공공보건의료진흥원 교수) ▲ 지역기반 정신응급대응체계(정유미 보건복지부 정신건강정책과 주무관) ▲ 공공병원-정신응급합동대응팀 협력구축(이해우 서울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강석주 위원장이 ‘제9회 서울의료원 공공의료 심포지엄’에 참석해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 공공보건의료란 보건의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분야, 보건의료 보장이 취약한 계층에 대한 의료 공급 정도로만 여겨져 왔으나, 이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사회적 위기 대응을 위한 필수적인 의료서비스임을 모든 국민이 체감했다”라고 말하며 “오늘 심포지엄에서 이뤄진 공공의료기관의 역할과 협력체계 논의를 통해 더 나은 응급의료 서비스가 국민에게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강 위원장은 “코로나19를 통해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정부의 투자의지가 높아졌다”라고 언급하면서 “그러나 코로나19가 끝나더라도 머지않은 미래에 갑자기 닥쳐올 또 다른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금은 공공의료기관들의 기능 회복을 위한 국가적·국민적 지원과 지지를 끌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덧붙여 “공공보건의료의 정상화를 위해 서울시의회도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