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임신부터 양육까지… 양천, 심리상담 케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맘과 맘안애’ 확대 200명 대상


서울 양천구 지역 임산부 등 ‘맘과 맘안애 동행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심리 안정을 위한 특강을 듣고 있다.
양천구 제공

서울 양천구는 임신 준비 부부, 임신부, 양육 가정 200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맘(Mom)과 맘(心)안애 동행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맘과 맘안애 동행 프로젝트는 난임, 임신, 출산부터 양육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 양육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관리, 예방하는 방법을 배우는 6주 자가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2회기에서 4회기로 확대한다.

참가자들은 안내서에 제시된 ▲호흡 명상하기 ▲운동하기 ▲식단일지 작성 ▲식물 돌보기 ▲감사일기 쓰기 등 일일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심신의 안정을 도모한다. 또한 구는 산후우울증 선별검사를 실시해 고위험군에는 중앙난임·우울증상담센터와 연계, 최대 10회의 무료 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맘과 맘안애 동행 프로젝트는 임신, 출산, 양육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양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양천구를 조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3-04-1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