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화합의 강남… 4년 만에 구민화합축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3일 수도공고서 체육대회 개최
OX퀴즈·바운스·미션 계주 진행


서울 강남구 구민 체육대회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린다. 2019년 열린 강남구민 체육대회 참가자들이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가 구민들과 지역 선수들이 함께 몸을 부딪치며 화합하는 체육대회를 4년 만에 개최한다.

구는 오는 13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잔디운동장에서 구민과 선수 등 7500여명이 참여하는 ‘제11회 강남구민화합축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2시까지 열린다.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의 대취타 공연에 이어 22개 동 선수단이 지역별 특성을 살려 입장할 예정이다.

단체경기에는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미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신규 종목으로 채택했다. 이외에 OX퀴즈, 협동바운스, 미션 계주, 박 터트리기 경기를 진행한다.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래피, 교복 입고 사진 찍기 등 부대행사와 금연·절주 클리닉, 치매예방체험, 혈압·혈당 체크 등 건강한마당도 열린다. 시상식에서는 가수 이병욱과 박현빈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오랫동안 열리지 못했던 강남구민화합축제를 열게 돼 매우 반갑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3-05-11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