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수시, 7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 이용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르신 2만 5천여 명 무료 이용, 연간 예산 14억 원 예상


여수시청 전경

여수지역 75세 이상 어르신들은 내년부터 관내 시내버스의 무료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여수시는 어르신들의 이동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이용 지원’을 2024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이용 지원’은 75세 이상 어르신에게 월 최대 20회 이내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통복지사업이다.

여수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최근 추경예산으로 교통복지카드 발급비용 등 시스템 구축비 4억3천만 원을 확보했다.

또 재정지원에 필요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해 ‘여수시 어르신 무료버스 이용 지원 조례’ 제정과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이용 지원’ 사업 대상 인원은 모두 2만 5000여 명으로 연간 약 14억 원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시내버스 무료 이용 지원은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우선 시행하고, 재정부담과 인구 고령화 등의 추이에 따라 점진적으로 대상 연령을 낮추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이 교통비 부담 없이 활발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여수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