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 장관, 공영홈쇼핑 우수기업 격려 및 일안자금 홍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3.14일(수) 경기 안양소재 공영홈쇼핑 판매 성과 우수기업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안내하는 릴레이식 “일자리안정자금(이하 일안자금) 현장홍보”를 이어갔다. 

이번 홍 장관의 일안자금 홍보 현장방문은 지방청․유관기관․협단체가 매주 수요일을 ‘일안자금 홍보의 날’로 지정하여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 그간 총 현장행보 38회 중 25회를 일안자금 신청 독려와 애로의견 청취

홍장관은 공영홈쇼핑 입점 판매를 계기로 성장하고 있는 중소기업 현장을(홈밀맷돌(주), 믹서기 제조기업, (주)홈밀맷돌, 판매기업) 방문하여 임직원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홈밀맷돌(주)은 우리 전통의 맷돌을 현대적으로 개발한 제조기업으로 판매기업인 (주)홈밀맷돌의 상품개발 자금과 마케팅 지원을 받아 공영홈쇼핑 진출에 성공한 기술기반 기업이다.

두 회사는 상호 신뢰를 토대로 제품생산과 판매를 역할 분담하여 두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협업 모델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공영홈쇼핑(매출 75억원) 진출을 통해 성장 중이며, 일자리 창출(‘15년 17명 → ’17년 30명)에도 앞장서고 있다.

홍 장관은 현장 방문시 “홈밀맷돌”처럼 우수한 혁신제품이  공영홈쇼핑을 통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공공성을 더욱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주)홈밀맷돌의 일자리안정자금 신청서류를 직접 수령하여 근로복지공단에 접수를 대행하였다.

정부는 지난 1.12일 이후 “일자리 안정자금” 총력 홍보전을 전개하고, 현장방문 및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견을 수렴하여 신속하게 제도개선*한 결과에 힘입어,

1월분 급여지급 이후 신청이 급격하게 증가하여 3월 12일 기준 올해 목표의 48.9%의 달성하고 있으며, 일안자금 지원제도가 시장에 안착해 나가고 있다.

* 일자리안정자금 제도보완(2.6)

① 비과세 대상을 일부 서비스, 판매, 단수노무 종사자까지 확대
② 지원기간 도중 30인을 초과하더라도 지원 
③ 일자리안정자금 신청대행기관 지원금 2배 상향(3,000원 → 6,000원)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은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의 성공을 위해 기초적인 것이며, 우리 경제가 반드시 나아가야 할 핵심과제”라고 강조하면서,

지금은 중소기업에게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장기적으로 가계소득 증대와 내수시장 확대로 서민경제에 돈이 돌아 결국 중소기업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가 될 것이라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