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정민 위원장, 한울원전 현장방문 및 지역주민 의견청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정민 위원장, 한울원전 현장방문 및 지역주민 의견청취

□ 강정민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은 21일 한울 원자력발전소에서 개최된 한울원자력안전협의회 위원 간담회에 참석하여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신한울 1․2호기 건설현장 등을 점검하였다.
 ㅇ 강 위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협의회 위상 강화를 포함하여 국민들이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와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필요하다면 안전기준 상향도 고려할 것임을 밝혔다.
 ㅇ 또한, 강 위원장은 한울원자력안전협의회 위원들에게 지역사회의 대표로서 앞으로도 원자력안전 현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명감을 갖고 활발한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한울원자력안전협의회는 한울원전 안전 관련 정보공유 및 소통을 목적으로  2014년 8월 8일부터 2018년 3월 21일 현재까지 총 28회 개최되었으며, 지역주민 대표, 지자체 의원, 공무원, 전문가 등 총 18명이 현재 활동하고 있다.

□ 강 위원장은 향후에도 원전 등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며, 원자력 현장의 안전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애로 사항 등을 파악하여 원자력 규제 제도개선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