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 청소년발명기자단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리더, 청소년발명기자단 모집

- 제15기 특허청 청소년발명기자단, 3월 22일부터 모집 -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미래 대한민국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청소년들을 창의ㆍ융합형 발명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3월 22일(목)부터 4월 11일(수)까지 제15기 청소년발명기자단을 모집한다.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발명기자단은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발명과 과학에 관한 취재활동과 기사작성을 통해 창의력, 비판적 사고력 및 소통과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3만 7천여 명의 발명기자를 배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기자단이다.

청소년발명기자단으로 선발된 기자들은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는데, 기자단 페스티벌, 발명캠프 등 체험활동 참가를 비롯하여 발명 관련 박물관 및 기업, 각종 박람회 등에서 분기별 취재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발명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기자 임명장, 기자명함, 기자증이 제공되며, 분기별 발명 및 과학 관련 취재활동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발명기자들은 활동기간 및 실적을 감안하여 승급의 기회도 얻게 될 뿐 아니라, 작성한 기사들의 심사를 통해 분기별 우수기자와 올해의 발명기자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청소년발명기자단 활동이 자율동아리 활동으로서 학교장의 승인을 얻게 되면 생활기록부에 특기사항으로 기재가 가능하다.

이번에 선발된 발명기자단은 5월에 개최되는 청소년발명기자단 페스티벌에서 발대식을 할 예정이다. 기자단 페스티벌은 기자단 발대식 이외에 우수기자 시상식, 명예기자 위촉식,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과 연계한 전문가의 강연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발명기자단 신청은 발명과 지식재산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생 및 청소년은 누구나 가능하고, 기자단 신청을 위한 별도의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3월 22일(목)부터 4월 11일(수)까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청소년 이러닝 홈페이지(http://ipschool.ipacademy.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허청 박미영 교육기획과장은 “내실 있는 청소년발명기자단 운영과 기자단의 능력 배양을 위한 체험활동 및 취재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청소년발명기자단은 발명장려 문화를 확산하는 불씨이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지식재산 인재양성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